자격검정

조형적 완성도와 창의성, 독창성을 겸비한 캘리그라퍼 자격증을 통해
실력을 공인받으시기 바랍니다.

기출문제

[KCDIA] 제 23차 캘리그라퍼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

23차 캘리그라퍼 2급 자격증 시험문제

 

 

순수 창작 캘리그라피

 

로고타입: 행복한 봄날

 

컨셉방향: 이제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모두가 행복한 봄날이기를 바라는

마음, 바램을 표현한다.

 

 

상업 캘리그라피

 

로고타입: 시선

 

컨셉방향: 다큐멘터리 타이틀.

사람들은 자신만의 안목으로 세상을 바라본다. 그들의 삶을 영상으로 담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제위원

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오민준

23차 캘리그라퍼 1급 자격증 시험문제

 

 

순수 창작 캘리그라피

 

로고타입: 지치지 말고 힘내세요

 

컨셉방향: 코로나시대로 힘들고 지쳐있는 우리들에게 힘이 되는 한마디를 표현합니다.

 

 

상업 캘리그라피

 

로고타입: 옥수수 수염차

 

컨셉방향: 강원도 특산품 브랜드로 간편하게 끓여 마실 수 있는 제품의 로고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제위원

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이상현

23차 캘리그라피 지도사 자격증 시험문제

 

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1

 

로고타입: 천리만리

 

말리지 못할 만치 몸부림하며

마치 천리만리나 가고도 싶은

맘이라고나 하여볼까

한 줄기 쏜살같이 뻗은 이 길로

줄곧 치달아 올라가면

불 붙는 산의 불 붙는 산의

연기는 한 두 줄기 피어올라라.

 

컨셉방향: 김소월의 천리만리입니다.

구절을 제목과 내용을 혼합하여 구성하세요.

 

 

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2

 

로고타입: 牛步千里(우보천리)

소의 걸음으로 천리를 간다.

 

컨셉방향: 2021년은 소띠 해에 관련된 사자성어입니다.

牛步千里(우보천리) 한문과 한글 해석을 화면에 적절하게 구성하세요.

 

상업 캘리그라피

 

로고타입: 기부문화 캠페인

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

 

컨셉방향: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어려울 때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을

전개하고자 합니다.

 

 

 

 

출제위원

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회장 이일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