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
제25차 캘리그라퍼 2급 자격검정시험 문제
1.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로고타입: 누구나 꽃 컨셉방향: 남녀노소 누구나 꽃을 좋아합니다.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듯 표현하시오. 2. 상업 캘리그라피 로고타입: 얼레지 컨셉방향: 강원도 깊은 산속에 피는 얼레지는 이른 봄을 알리는 야생화입니다. 가을에 오픈할 카페 로고를 화려한 듯 화려하지 않은 기품 있는 글꼴로 제작하시오.
(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
제25차 캘리그라퍼 1급 자격검정시험 문제 1.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 로고타입: 여행은 인간을 겸손하게 만든다 컨셉방향: 아랫글을 참조하여 여행에 관한 명언을 표현하시오. 세상에서 인간이 차지하는 영역이 얼마나 작은 것인가를 깨닫게 해 준다. -프리벨- 2. 상업 캘리그라피 로고타입: 동틀 무렵 원두막 컨셉방향: 유기농 자연산 농작물을 재배·유통하는 쇼핑몰의 로고를 제작하시오.
(사)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
제25차 캘리그라퍼 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문제 1. 순수 창작 캘리그라피
로고타입: 우리가 그릴 수 있는 것은 우리가 그리워하는 것뿐입니다
컨셉방향: 아랫글을 참조하영 그리움을 표현하시오. 미술시간에 어머리 얼굴을 그린 친구가 있었습니다. 그제야 우리는 그 친구에게 어머니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 그림은 ‘그리원하는 것’이었습니다. 우리가 그릴 수 있는 것은 우리가 그리워하는 것뿐입니다. -신영복 서화에세이 『처음처럼』 그리움 中
2. 순수 한문 창작 캘리그라피
로고타입: 夜深星癒輝 (야심성유휘)
컨셉방향: 논어에 나오는 구절로 夜深星癒輝 (야심성유휘)는 밤이 깊으면 별은 더욱 빛난다는 뜻입니다. 한문을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제작하시오. 한글과 뜻은 쓰지 않습니다.
3. 상업 캘리그라피
로고타입: 국악TV 꽃이 피어 봄이 왔네
컨셉방향: 국악TV 봄 특집 프로그램 제목의 로고를 두줄로 제작하시오. ‘국악TV’는 작게, ‘꽃이 피어 봄이 왔네’는 크게 강조하여 표현합니다.
|